[경기도 아동돌봄구리센터] 대시민 참여사업 「 2025년 구리 난장축제」 -달고나 체험 부스 운영 성료
- guricarehq
- 11월 3일
- 1분 분량




[달고나 체험으로 세대가 함께 어울린 따뜻한 축제의 장]
경기도아동돌봄구리센터는 2025년 11월 1일(토) 구리광장에서 열린 「구리시 아동·청소년 난장축제」에 참여하여 달고나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.
이번 행사는 구리시 아동청소년분과 네트워크의 공동사업(대시민 참여사업)으로 추진되었으며, 아동과 청소년, 보호자, 지역주민 등 약 500여 명이 함께해 세대 간 소통과 지역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.
우리 센터에서는 ‘달고나 만들기 체험 부스’를 통해 설탕 녹이기부터 모양 뽑기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, 총 200여 명이 참여하였고, 이 중 175명이 참여한 만족도 조사 결과, 평균 4.91점(5점 만점)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.
참여자분들께서는 “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았다”, “달고나 만들기가 재미있었다”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.
이번 축제는 청소년 공연팀과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, 기관 간 협력, 철저한 현장 관리로 원활하게 운영되었으며,내년에는 보호자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운영 효율을 높일 계획입니다.
경기도아동돌봄구리센터 심정하 센터장은 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구리시 지역사회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.”라며 “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 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.”라고 전하셨습니다.
경기도아동돌봄구리센터는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, 보호자,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,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돌봄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.


댓글